‘아이돌보미’ 실습병행교육으로 전문가양성 한다
상태바
‘아이돌보미’ 실습병행교육으로 전문가양성 한다
  • 이천뉴스
  • 승인 2011.03.1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발달의 이해 및 놀이지도 방법, 응급처치 등 교육

아이돌보미 전문가들이 각 가정에 파견되어 돌봄 서비스 지원 및 일자리 창출 도모

이천시가 ‘아이돌보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3월 28일까지 이천YMCA어울림터에서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1년 아이돌보미 신규양성교육’을 진행한다.

여성가족부와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YMCA가 주관하여 실시하는 이번 아이돌보미 신규양성교육은 이천시에 거주하는 65세 이하의 여성들을 아이돌보미 전문가로 양성하여 아이돌봄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연계하고, 돌봄 및 육아경력이 있는 여성들에게 돌봄 경력을 살린 일자리를 지원하고자 진행되고 있으며, 교육주관기관은 경기도여성비전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다.

지난 3월 8일 개강식에서 이천시 사회복지과 서광자 과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저출산 고령화의 시대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이천시에서도 아이돌봄 및 가족복지를 위한 사업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에 신규 양성되는 아이돌보미들이 따뜻한 엄마의 마음으로 아이들을 돌봐주기를 바란다”며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천시에는 현재 28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하고 있으며, 2010년의 경우 398명의 아이돌보미가 24,467시간의 활동을 하여 활동비로 약 1억6천4백여만원이 지급되었고, 긴급하고 일시적인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6,219건의 아이돌봄 서비스를 파견했다.

특히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이천YMCA는 전국 232개 아이돌보미사업 수행기관 중 특성화된 사업의 우수한 연계로 여성가족부 장관으로부터 우수기관 표창을 받기도 했으며, 2011년에는 △0세아(3개월~12개월)를 위한 종일돌봄 서비스, △취업부모나 맞벌이 가정을 위한 일시돌봄 서비스, △질병아동의 돌봄을 위한 서비스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이돌보미 서비스는 이천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전국 가구 평균소득 이하의 가정에서는 이용요금을 연 480시간 이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이용신청은 아이돌보미 홈페이지 www.idolbom.or.kr 이나 이천YMCA T.637-2514로 하면 된다.

▲ 2011년 이천시아이돌보미지원사업 신규양성교육 사진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