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조달청과 조달업무 협약(MOU) 체결
상태바
이천시, 조달청과 조달업무 협약(MOU) 체결
  • 홍성은 기자
  • 승인 2007.05.1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수수료 10% 경감 및 6% 예산 절감 효과 기대

이천시가 조달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함은 물론 투명하고 깨끗한 계약행정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조달청과 조달업무에 대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이천시는 11일 오전 11시 시청 3층 회의실에서 조달청과 ‘조달업무 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김용민 조달청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체결식에서 조병돈 시장은 “가시적으로 10% 정도의 조달수수료가 경감되는 것은 물론 여러 조달업무에 효과가 나타나게 될 이번 체결을 통해 앞으로 상호 적극적인 업무 협조와 더 나아가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 자리에는) 계약관련 공무원이 모두 모였다. 끊임없이 노력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투명하고 깨끗한 계약업무에 매진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이날 협약식에는 이천시청 각 실과소 회계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조달청 김용민 청장은 “조달청과 업무협약을 맺게 해 준 시장님과 여러 공무원께 감사드린다”며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나라장터’에서는 모든 거래에서 웹사이트를 통해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선진화된 조달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이천시에서도 수수료 10% 인하 외에도 조달인력을 줄 일 수 있어 그 인력으로 사회복지 등에 투입할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조달청에서는 오랜 업무 가운데 원가를 낮추는 노하우 등으로 6%의 예산 절감 효과도 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MOU)체결 내용으로는 ▶조달업무에 대한 상호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 ▶조달수수료 경감(현 대비 10% 절감) ▶조달정보 제공과 상호 발전방향 모색 ▶기타 계약관련 각종 서비스 제공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