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성장을 위해 여성들이 나섰다
상태바
녹색성장을 위해 여성들이 나섰다
  • 이천뉴스
  • 승인 2010.07.1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친환경 녹생성장을 위해 여성들이 위그린 실천단 발대식을 갖고 녹색성장 실천을 선언하고 있다.
친환경 녹색성장을 위해 이천지역 여성들과 사회단체들이 나섰다.

생활속에 녹색성장을 만들기 위해 여성이 앞장 서겠다는 취지로 ‘WE Green 이천시 여성실천단’(단장 권금자)이 발대식을 갖고 사회단체와 협약식을 가졌다.

위그린 여성실천단은 지난 13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발대식과 함께 녹색성장 실천에 참여하는 사화단체와의 협약식을 개최했다.

조병돈 시장과 김인영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설난영 김문수 경기도지사 부인, 각 기관 및 사회단체장,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발대식에서 단원들은 녹색성장을 위한 실천의지를 다졌다.

여성실천단 ‘위 그린(WE Green)’은 여성(Woman)과 함께(With) 환경(Environment)과 지구(Earth)를 생각한다는 뜻의 결합어로 여성과 시민사회가 힘을 합쳐 생활 속의 녹색 성장을 이끌어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위 그린 실천단은 친환경 제품 구입과 물과 전기 절약, 1회용품 사용 자제, 적정 실내온도 유지, 대중교통 이용, 정시퇴근제 실천 등의 운동을 앞으로 지속적으로 펼쳐 그린이천을 만드는데 앞장선다.

권금자 단장은 “녹색 생활문화를 확산시키는 생활속의 작은 실천으로 그린 이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권금자 위그린 여성실천단 단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