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안전한 급식 행복한 학교 특별위생 점검
상태바
교육청, 안전한 급식 행복한 학교 특별위생 점검
  • 이천뉴스
  • 승인 2010.06.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교육청이 최근 갑작스러운 기온상승과 함께 식중독 발생위험도가 높아짐에 따라 학교급식 특별위생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천교육청은 지난 16일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설봉중학교 급식실에서 학교급식 특별 위생·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학교 급식실 불시점검으로 일선현장의 학교관리자로 하여금 급식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도록 하고, 간부공무원이 직접 급식실을 방문하여 검수과정, 전처리 과정 등 급식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살펴보면서 힘든 여건에도 학교급식 위생ㆍ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학교관계자들의 노고에 대해 격려를 하였다.

또한 최근 갑작스러운 기온상승과 심한 일교차로 식중독 예방에 더욱 관심을 기울여 올 한해도 집단 식중독이 절대 일어나지 않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뿐만 아니라 이천교육청은 급식기구 및 조리종사원 손등 위생상태를 알아보기 위해 식중독균 간이검사 키트 검사법을 적용하여 식중독균 검사를 실시함으로써 개인위생 의식 향상 및 손, 조리기구 오염을 예방하여 식중독 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특별위생점검으로 학교급식관계자들에게 집단 식중독 등의 위생ㆍ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계기와 함께 앞으로 이천의 학교급식이 더욱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