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의 주역” 영재교육원 봉사활동
상태바
"글로벌 인재의 주역” 영재교육원 봉사활동
  • 이천뉴스
  • 승인 2010.05.14 13: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이천교육청부설영재교육원(원장 허일)은 사회에서 소외된 이들을 위해 영재아들이 부모·국가·사회로부터 받고 있는 혜택을 다시 사회로 되돌려 줄 수 있는 자세를 갖도록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5월 1일, 15일 2차례 ‘나눔으로 체험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천시 장애인복지기관인 양무리마을을 찾았다. 양무리 마을을 찾은 초등학생의 경우 자원봉사자교육을 실시하고, 휠체어 체엄, 시각장애인 체험을 통해 장애인들의 어려움을 직접 몸으로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중학생의 경우는 주변의 풀 뽑기, 환경정화의 활동을 하였다.

한 초등학생은 휠체어 체험, 시각장애인 체험을 통해 장애인들이 답답함을 이해할 수 있었으며, 자원봉사자 교육을 통해 장애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왜 보통사람과 다르게 행동할 수밖에 없는지를 알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다시 한번 찾아와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고 했다. 중학생은 풀 뽑기 ,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조금이라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다는 것이 뿌듯하다고 했다. 경기도이천교육청부설영재교육원에서는 올바른 인성을 기르고자 실시하는 봉사활동을 연간2회 실시하고 있으며, 1회는 영재교육원에서 단체로 나머지 1회는 가족과 함께 실시하게하고 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게뭐꼬 2010-05-15 11:26:30
무턱대고 들이대는 기사는삼가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