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보건소 2010년 1년간 “디딤돌” 사업 운영
상태바
이천시보건소 2010년 1년간 “디딤돌” 사업 운영
  • 김재희 기자
  • 승인 2010.03.1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보건소는 2010년 3월 ~ 12월까지 일자리 적응 준비프로그램의 일환인 “디딤돌” 사업을 정신보건센터에서 운영한다.

디딤돌 사업이란 근로능력은 있으나 의욕이 낮은 저소득층에게 전문적인 상담 및 치료 등 사회적응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활의욕을 고취시키고, 상위 자활프로그램으로 이동하거나 경제생활이 가능하도록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디딤돌 프로그램의 내용은 집단상담, 자아인식, 취업 전 교육, 신체능력강화훈련, 미술치료, 자원봉사체험, 작업훈련 등 주 2회 월, 목요일 2시간씩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자에게 참가시 1일 6,000원씩의 활동비가 지급 된다.

또한 디딤돌사업 대상자는 지속적인 가정방문․ 전화상담 등을 통하여 본인은 물론 가족에게도 사례관리 서비스가 제공되게 된다.

본 사업은 현재 군포와 고양을 포함하여 경기도 3개의 시.군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이천시는 2010년 사업계획서 심의를 통과하여 채택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 시행 할 것이며, 본 사업을 통해 대상자들이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사회적응이 가능하도록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정신보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이천시정신보건센터 ☎ 637-2330, www.imhc.co.kr)

김재희 기자
김재희 기자
likehiya@hanmail.net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