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찬가 ‘찬란한 비상’ 노래방에서 만나요
상태바
이천찬가 ‘찬란한 비상’ 노래방에서 만나요
  • 이천뉴스
  • 승인 2010.01.18 16: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래방에서 86404번 선택하면 이천시민의 노래 함께 부를 수 있어
이천시민의 노래 ‘찬란한 비상(이천찬가)’이 현재 이천시를 포함하여 전국 노래방에 보급되고 있으며, 향후 보급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신나는 8비트 댄스곡인 ‘찬란한 비상’은 이천시가 이천시의 찬란한 비상에 관한 내용을 애향심을 갖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즐겁고 쉽게 흥얼거릴 수 있는 노래를 만들겠다는 취지로 지난해 5월 제작, 완성된 노래다.

시는 그동안 전국을 보급망으로 하는 노래반주기 업체 (주)금영과 지속적인 협의를 한 결과 이천을 포함한 전국 노래방에서 ‘찬란한 비상을 만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시에 따르면, 관내 127여개 노래방 중 현재 65업체에 보급이 완료되었고 2월초에는 70%에 이르는 90여개 노래방에 보급될 예정이며, 전국적으로는 20,000여 곳 이상 보급된다고 밝혔다.

(주)금영은 ‘찬란한 비상’이 이천을 대표하는 공익목적의 노래라는 점을 감안하여 무상으로 곡 삽입을 결정했다.

따라서 노래방에서 86404번을 선택하게 되면 이천시민의 노래인 ‘찬란한 비상’을 시민 모두가 함께 부를 수 있게 되었다.

각종 행사시 신나는 리듬의 ‘찬란한 비상’으로 도약하는 이천의 분위기를 띄우고 있는 이천시는 앞으로는 노래방에서도 시민들에게 사랑받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천시민의 노래 찬란한 비상은 이천시 홈페이지(http://www.icheon.go.kr/) 자료실(이천소개>이천현황>찬란한비상)에서 원곡(MP3파일)을 누구나 다운받아 들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각종 행사는 물론 마을단위 행사에서 시민의 노래가 활용되고,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휴대폰 비즈링 연결도 향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드롬 2010-01-19 18:04:41
에이 노래방에서 애국가 부르는 사람있나

ㅉ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