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자, 청소년정책의 중요성인식 교육
상태바
청소년지도자, 청소년정책의 중요성인식 교육
  • 이천뉴스
  • 승인 2009.11.25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통해 민·관간 정보교환통한 협력체계 구축
이천시는 지난 24일 (주)마임연수원에서 『2009년이천시청소년 지도자 직무교육』을 1일 과정으로 읍면동청소년지도위원, 지역 아동센터장, 청소년수련시설지도교사 및 관련단체 및 담당공무원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시는 이번 직무교육을 통해 청소년지도자에게 청소년 정책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한편,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실무능력제고 등 민·관간의 업무관련 정보교환과 협력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활성화 및 향후추진계획(보건복지가족부 권상만), 21C변화와 청소년지도자로서의 자세(황인태 국제평화연구소장), 현대사회외 정부청소년정책(이광호 경기대 청소년학교수)등을 내용으로 교육생의 뜨거운 열기 가운데 진행되었다.

교육을 수료한 강덕향 지도교사(창전청소년문화의집)는 “금번 교육은 청소년지도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는 교육이었으며 청소년 정책이해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지속적인 직무교육 실시를 건의하였다.

조병돈 이천시장은 개회식에서 “청소년은 우리 후대를 이어줄 희망으로, 우리청소년을 밝고 건강하고 능력 있게 지도하는 것이 우리 지도자의 몫”이라고 강조하고, “이번 교육을 청소년 지도기법 배양과 교류정보 교환을 위한 소중한 기회로 삼아달라”고 당부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