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위원회 한·일 국제민간교류 확대
상태바
주민자치위원회 한·일 국제민간교류 확대
  • 이천뉴스
  • 승인 2009.11.1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전동 주민자치위원회 일본 세토시 수남공민관 방문
이천시 평생학습 우수사례 공유 및 이천시 문화예술 홍보

창전동주민자치위원회가 한일 국제민간교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창전동 주민자치위원회 7명의 방문단은 지난 6일부터 3박4일의 일정으로 일본 세토시 수남공민관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주민자치위원회의 활성화를 위한 민간차원의 첫 국제교류로써 선진화된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이천시의 주민자치·평생학습 및 문화예술 홍보는 물론 평생학습을 통해서 한·일 양국 국민의 우호협력을 돈독히 하기 위한 상호교류로 지난 3월부터 수차례 양 위원회 간 공문과 회의를 거쳐 성사 된 것이다.

방문단은 일본에 머무르는 동안 마스오카 깅야 세토시 시장에게 이천시장의 친서를 전달하고, 수남공민관 축제에 참여하여 이천시와 창전동을 알리기 위한 홍보하는 홍보부스를 운영하였다.

이밖에 수남공민관 견학과 서클활동 관람, 세토시뮤지엄, 산업기술기념관, 수남초등학교, 나고야 성 등을 둘러보고 이천5층석탑 환수운동 협조와 합동회의, 각서문 교환 등 상호교류와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주민자치위의 관계자는 “이번 국제교류를 통해 평생학습도시 이천을 알리는 효과와 더불어, 상호 평생학습에 대한 깊은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월에는 일본 세토시 수남공민관 위원회 후유끼 유타까(冬木 裕) 단장을 포함한 4명의 위원회 임원진이 이천시를 방문하여 창전동 주민자치학습센터 견학하고, 문화의 거리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도르래(대나무 장난감) 만들기와 종이접기 시연, 세계도자센터 견학, 이천시장 접견 등 상호간의 의견을 활발히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