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MTB 바이크 대회, 이천서 개최
상태바
전국 MTB 바이크 대회, 이천서 개최
  • 이천뉴스
  • 승인 2009.11.0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860여 동호인 참가, 우천 속 뜨거운 열기
경기도 이천시에서는 지난 8일 제1회 이천시장배 전국 휠러 바이크 대회가 개최됐다. 

 이천시와 (주)맥킨리가 주최하고 월간 더 바이크와 (주)티비커뮤니케이션이 공동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우천에도 불구하고 전국에서 온 860여 자전거 동호인들이 참가해 우승을 향한 각축을 벌였다.

 이번 대회는 MTB와 크리테리움(사이클, 미니벨로) 경기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MTB 경기는 이천종합운동장을 출발해 무촌~궁평 간 도로, 정개산 임도, 시도2호선을 거쳐 이천종합운동장으로 되돌아오는 코스에서, 크리테리움 경기는 이천종합운동장 외곽을 20바퀴(12km) 도는 코스로 진행되었다.

 이날 MTB 40km 부문 단체전에서는 남양주베스트MTB팀이, MTB 40km 베테랑(남) 부문에서는 박영철(이천 산들로 동호회)씨가 우승했으며 바이크대회MTB 30KM 남자부에서는 김현길씨가 여자부에서는 서보영씨가 1위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MTB 개인전 40KM 부문에는 이진옥씨가 1시간 25분 57초 20 의 기록으로 우승과 동시에 최고기록자에서 수여되는 특별상 까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최다 참가동호회상에는 47명이 참가한 서울금천 굴렁쇠 동호회가 최고령참가자에는 1935년생인 송장요씨와 38년생 박금화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이천시에서는 자전거 도로 확충과 자전거이용활성화에 관한 조례 제정, 시민공영 자전거 운영, 자전거이용자 상해보험가입 등 다양한 자전거 타기 시책을 통해 녹색교통수단으로서의 자전거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MTB 대회를 계기로 더욱 많은 시민들이 자전거 타기운동에 동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