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들과 문화나들이 다녀왔습니다.
상태바
새싹들과 문화나들이 다녀왔습니다.
  • 이천뉴스
  • 승인 2009.08.2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사면 소외계층 학생들과 여름방학 이용 문화나들이
이천시 백사면 주민자치학습센터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소외계층, 저소득층 등 평소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문화나들이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문화나들이는 1기와 2기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지난 7일 실시된 제1기 공연 관람은 초등학생 24명과 인솔자 6명이 참여하여 대학로 소극장에서 어린이 뮤지컬 「저요! 저요! 저요!」를 관람하고 한국 속의 한국이라는 인사동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21일 실시된 제2기 문화 체험은 초등학생 28명, 인솔자 4명이 참여하여 청강문화산업대학의 협조로 만화역사박물관 견학과 대학생들이 만든 애니메이션 및 만화도서관 관람, 그리고 컴퓨터를 이용한 만화 기초체험과 플래시 애니메이션 제작체험 등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문화나들이는 당초 예산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중 백사면새마을협의회의 후원으로 무사히 갔다 올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송혜석 주민자치위원장은 “향후 예산을 더 확보하여 다양한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고, 조태옥 면장은 “백사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학생들에게 자신감 향상과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하겠다” 며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도 밝혔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