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5월 28일 개최
상태바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5월 28일 개최
  • 이천뉴스
  • 승인 2009.04.07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전수, 구인구직, 창업정보’ 한자리에

창업의 꿈과 희망,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성공창업 축제, '제2회 경기도소상공인창업박람회'(GBEX 2009)가 5월 28일부터 3일간 고양 국제전시장(KINTEX)에서 개최된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경기불황으로 위축된 소상공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에게는 유망한 창업정보를 제공해 창업활성화와 고용창출효과를 촉진시키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는 경기도소상공인창업박람회는 도내 소상공인의 브랜드화를 유도하여 경쟁력 제고에 기여함으로서 명실공이 국내 최고의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유망업종관(외식업종관, 도소매업종관, 서비스업종관) ▲취업정보전시관 ▲품질우수제품관 ▲창업지원관이 설치 운영될 예정이며 부대행사로 제품/기업 발표회, 소상공인 창업교육, 창업경진대회, 창업성공발표회,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제공된다.

또한 국내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는 물론 새로운 프랜차이즈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전도유망한 기업들이 대거 참가하여 창업 시장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차별화된 박람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별전시장에 마련된 '우수기술전수관'에서는 참가자들에게 피자, 족발, 냉면 등 음식조리와 차량 외장관리, 의류 리폼 등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기술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고. 박람회 기간 동안 기술전수 상담계약을 한 경우 30 ~ 50% 할인된 금액으로 기술전수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 창업지원관에서는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창업자금상담, 창업적성검사 서비스 및 GIS를 이용한 상권분석 등 1대 1 종합상담 서비스가 제공되며, 경기신용보증재단의 보증지원 관련 상담 등 창업에 필요한 상담을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다.

특히 박람회 기간 동안 박람회에 참가한 소상공인 200명을 대상으로 박람회 현장투어와 현장상담을 배정하여 예비창업자에게 많은 도움이 되도록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창업교육 수료자에게는 경기도 소상공인창업자금 신청자격을 준다.

기존 창업박람회와는 다르게 취업정보관을 마련하여 창업여건이 어려운 경우 성공한 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표자와 즉석 면접을 통해 구직과 함께 일하면서 창업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1석 2조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일반 참관객이 많이 방문하는 오후시간대(14:00~16:00)에 이벤트 행사를 편성하여 황진이 한복 포토존과 네일아트를 체험할 수 있으며, LCD TV와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준다.

박람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전화(031-259-6196) 또는 홈페이지(www.gbex.co.kr)를 참조하면 된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