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민원행정 제주시청서 벤치마킹 '전국화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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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민원행정 제주시청서 벤치마킹 '전국화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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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09.03.14 1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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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들어 네 번째.. 지난해 14곳 지자체 다녀가

이천시 민원행정의 우수성이 제주도에까지 소문이 났다.

이천시는 지난 12일 제주시청 종합민원실 지적담당을 비롯한 5명의 벤치마킹단이 민원행정 벤치마킹을 위해 시를 다녀갔다고 전했다. 올해 들어 강원도 영월군청, 광주시청, 부천시청에 이어 네 번째 방문이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에는 전국 14개 자치단체에서 64명이 이천시 민원실 벤치마킹을 다녀가는 등 시 민원행정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졌다.

이는 지난해 행정안전부에서 선정한 전국의 100대 우수민원서비스 중 시 민원시책이 2개나 포함되면서 전국 지자체에서 이천시 민원행정을 주목하는 것으로 시는 보고 있다.

이번에 방문한 제주시청 벤치마킹단은 이천시 민우너실의 바로바로창구, 양방향모니터 설치, 민원안내 문자서비스, 야간민원센터, 매일 열리는 실무종합심의 등 각종 민원시책추진과 사전심사제 운영 등에 관심을 보였다.

특히, 연속지적도 열람서비스와 50인치 LED모니터로 확인하는 토지이용계획관련 용도지역(지구)열람, 개별공시지가 열람 등 전자도면 열람시스템을 주의 깊게 살폈으며, 밤 10시까지 운영하는 야간민원센터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문의 : 이천시청 민원봉사과☎031-644-2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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