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지역에서 청소년의 재능과 끼를 발휘하는 연주회
상태바
소외지역에서 청소년의 재능과 끼를 발휘하는 연주회
  • 이천뉴스
  • 승인 2008.10.0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YMCA 청소년교향악단 문화자원봉사활동
▲ YMCA청소년교향악단이 소외지역을 찾아다니며 청소년들의 숨은끼를 발산하는 연주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천YMCA청소년교향악단(단장:이호경, 지휘:김진배)은 오는 10월 11일(토) 낮 12시30분부터 장호원 읍사무소 문화의 집에서 ‘소외지역에서 문화와 감동이 있는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연주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YMCA 청소년교향악단’의 문화봉사활동은 청소년 개인에게는 자신의 음악적 재능을 활용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헌신하는 경험을 주고, 사회적으로는 문화예술을 접하는 기회가 적은 문화소외지역의 시민들에게는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고, 전문영역에서의 자원봉사활동의 저변을 넓혀 나가고자 기획되었다.
또한 ‘YMCA청소년교향악단’은 문화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교향악단 정기연주회 시 장애인, 저소득 어린이 등 문화소외계층 초청활동, 소외지역에서의 어르신, 어린이 초청공연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연주회는 ‘이천동화읽는어른’이 주관하는 몸짓 그림자극, 북아트, 좋은책 전시, 책바꿔가기 등 ‘어린이 책과 문화한마당’ 행사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시민들의 귀에 친숙한 하이든의 세레나데, 다뉴브 강의 잔물결, My Way, 영화 첨밀밀 주제곡 등이 연주될 예정이다.

연주회 참여 및 관람 문의는 YMCA청소년부(T.637-2079)로 하면 된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