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MCA 청소년 평화캠프’로 평화를 이해한다
상태바
‘YMCA 청소년 평화캠프’로 평화를 이해한다
  • 이천뉴스
  • 승인 2008.08.2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의 자율적인 동아리 활동 증진 위한 캠프 진행
‘이천YMCA청소년연합회(회장 김창숙)’는 YMCA청소년동아리인 ‘이천고YMCA PLAY, 양정여고YMCA 수시아, 다산고YMCA 늘해랑, YMCA 청소년기자단 날개’가 참여한 가운데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2박3일간 여주 리치빌리지 청소년수련원에서 ‘2008 YMCA 청소년 평화캠프’를 진행했다.이번 평화캠프는 ‘자유, 평화를 위하여 화합하여 실천하는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자율적인 캠프로 진행됐다.

또한 지역사회에서 평화를 실천하기 위해 △평화의제 실천하기(활동목표 및 계획수립), △평화의 이해(청소년 평화의제 및 동아리활동의 이해), △함께 나누는 평화(갈등해결과 평화나누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들의 생활세계에 밀접하게 영향을 미치는 갈등요인인 미국산 수입쇠고기 수입, 학원자율화와 우열반 편성, 한국과 일본의 오랜 국제적 갈등인 독도문제, 군부대이전 등 지역공동체 갈등관계의 원인 분석 및 해결을 위한 토론, 역할극(퍼포먼스) 발표가 진행됐다.

평화캠프에 참여했던 청소년들은 ‘여러 청소년 동아리들이 참여하여 활동계획을 나누고 친목을 도모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평화를 실천하는 일에 자율적이고 헌신적으로 참여할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