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식품, 안전경영추진위원회 발족
상태바
샘표식품, 안전경영추진위원회 발족
  • 이천뉴스
  • 승인 2008.07.2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샘표식품은 최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샘표식품 이천공장에서 식품안전에 대한 고객의 신뢰 확보 및 문제 해결을 위한 통합운영관리시스템인 ‘샘표식품 안전경영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발족한 안전경영추진위원회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식품 이물혼입 사고 및 소비자 신고 등과 관련해 식품안전의식을 다시 한번 고취시키고, 나아가 문제발생 ‘0’에 도전하기 위해 마련한 식품안전 운영관리 시스템이다. 샘표식품 안전경영추진위원회는 본사뿐 아니라 협력업체가 함께 개선방향을 도출하고 식품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시스템을 공유하는 게 특징이다.

안전경영추진위원회는 Top-down 시스템을 도입, 제품의 원료, 제조, 포장, 유통, 보관 등 생산에서부터 소비자 구입 단계까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전반적인 시스템을 관리할 예정이다. 협력업체에 대해선 개선 사항을 피드백하고 3회에 걸쳐 반복적인 사항이 발생할 경우엔 즉각 퇴출하는 3-OUT제도 적용할 방침이다.

박진선 샘표식품 대표는 “클레임 제로 '0'의 실현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만큼 일정 기준치 이하로 관리하되, 마인드는 0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며 “본사와 협력업체를 따지지 말고 모두 하나된 마음으로 식품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체계구축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