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명문교육도시 만들기 가속화
상태바
이천시 명문교육도시 만들기 가속화
  • 이석미 기자
  • 승인 2008.05.02 14:3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교육발전위원회 첫 회의.. 정례화 추진
교육관계자, 학부모 머리 맞대고 힘 쏟기로

이천시가 명문교육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시와 교육관계자, 학부모 등이 머리를 맞대고 함께 힘을 쏟기로 했다.
이천시는 지난 22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조병돈 이천시장과 이명자 교육장, 시의원, 교육전문가, 교장과 교사, 학교운영위원장 및 학부모 대표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시 교육발전위원회 1차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이천지역 교육현안의 정례적인 논의를 위해 지난해 제정된 ‘이천시 교육발전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른 것으로 지역교육현안에 대한 관계자간의 폭넓은 의견 교환과 향후 명문교육도시로 발전한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발전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로 시작된 이날회의에서 이천시는 현재 추진중인 이천영어마을조성운영방안, 특목고설립추진, 교원아파트건립, 원어민 보조교사지원, 인재육성 전략사업, 교육환경 개선사업 등에 대해 설명했으며, 이천교육청은 학생진학현황과 영재교육원 운영현황, 글로벌 체험학습관·도예 체험학습장 운영, 학교생활영어교육활성화 및 신설학교 추진현황에 대한 설명을 했다.

이어진 교육발전위원간 토론에서 참석 위원들은 특히 초·중등학생들의 타지역 고등학교 유출을 막는 방안, 지역학생들의 명문대학교 진학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교육도시로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다.

한편, 이천시는 현재 ‘이천시 교육발전 종합계획 수립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발전협의회 운영을 연 3~4회로 정례화해 운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2008-05-30 08:21:16
곤조부리다 늦게 따라하다 유사품은 많으나 뒷북친다는 세상은 글로벌 교육이다 머다로 나가는데 구시대의 유물 명문의 허깨비를 붙들고 헤메는 꼴로 보임 교육소비의 질을 위해 좋은 곳으로 이동하는거 당연한거 아닌가?경기도는 교육주권이나 찾아라 서울의 하치장 충청도출신대 교사소비처~~~

시민 2008-05-28 07:59:25
이천을 교육의 도시로 가꾸시려거든
우선 종합대학을 유치하는것이 제일 큰 효과를 보지 않을까요?
전국의 지자체가 너도 나도 영어교육 따라하기를 하고 있는데 우리 이천시도 똑 같군요.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밝고 건강하게 자라도록 하는것이 어른의 도리가 아닐까요?

깨끗하고 안전한 교육환경도시 !
밝고 건강한 학교건설 !

이런 분위기로 이천교육의 방향을 잡는것 어떻습니까?

11 2008-05-19 01:42:47
이천시는 추진중인 영어마을조성 운영방안을 왜 하는지 이해가 안가요? 제가 알기론 영어마을이 성공한 사례가 아주 극히 드문데 왜 시장님이 하자니깐 무조껀 따라가는 분위긴지...
냉수마시고 특목고설립에 최선을 다 하시는게 어떨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