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 '이천남초등학교 서희 역사로드 전시관' 개관
상태바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 '이천남초등학교 서희 역사로드 전시관' 개관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4.06.19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의 인물 ‘서희’의 일대기를 재미있는 그림과 해설로 풀어내어 눈길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가 이천남초등학교 방음벽에 ‘서희 역사로드 전시관' 조성하고 지난 19일 개관식을 진행했다.

’서희 역사로드 전시관‘은 중리동주민자치회가 2023년 이천시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공모하고주민총회를 통해 최종 선정되어 추진되었으며 이천의 역사적 인물인 ’서희‘ 선생의 출생, 성장 과정을 포함한 외교적 업적을 담은 야외 전시관이다.

이번에 개관한 전시관은 이천남초등학교 방음벽에 기 설치된 낡은 조형물을 제거하고 남는 공간(약 80M)을 활용하여 서희선생을 알릴 수 있는 일러스트와 해설을 담을 조형물을 설치하여 ’서희 역사로드‘를 걷는 시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서희‘에 대하여 배울 수 있도록 역사 학습공간으로 재탄생시킨 점이 주목할 만하다.

한편 중리동 주민자치회는 이천남초등학교 주변 치안을 위해 방음벽에 LED 조명 설치 및 도색작업을 한 바 있으며 이번 ’서희 역사로드 전시관‘과 함께 학교 주변의 공간을 안전하고 학습적인 거리로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성우 주민자치위원장은 "서희 역사로드 전시관이 미래의 이끌어갈 초등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촉매제가 되기를 바라며, 이 길을 지나는 모든 시민들이 함께 ’서희 역사로드 전시관‘을 관람하고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황인재 중리동장은 "중리동 주민자치회의 노력에 감사하며 ’서희 역사로드 전시관‘과 같은 의미있는 공간을 조성하게 돼 기쁘고 앞으로도 중리동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