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의회, 사립유치원 연합회와 소통 간담회 열고 소통
상태바
이천시의회, 사립유치원 연합회와 소통 간담회 열고 소통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4.01.2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는 24일 제1상임위원회실에서 이천시 사립유치원 연합회와 ‘시민과의 소통의 날’을 가지며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하식 의장과 김재헌 부의장을 비롯해 박명서 의회운영위원장, 송옥란 산업건설위원장, 박준하 의원 그리고 연합회 김정덕 회장과 회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사립유치원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교육환경 개선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연합회 측은 “노후된 유치원 내부 시설 환경 및 놀이터의 교체, 아이들의 우유 급식 지원이 시급한 현안”이라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학습 여건 개선을 위해 이천시 차원에서 지원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에 의원들은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는 점에 크게 공감한다”며 “건의된 의견에 대해서는 집행부와 협력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연합회 측은 “최근 줄어드는 원아 수에 비교해 냉난방비의 인상율과 유치원의 유지비가 크게 올라 힘든 실정”이라고 말했다. 

의원들은 “사립유치원의 어려운 상황에 공감하고 있다”며 “의회 차원에서 조례를 자세히 살피고 조례의 제·개정을 통해 차세대 인재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겠다”고 밝혔다. 

김하식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간담회가 중지를 모아 사립유치원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제시된 의견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책을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천시 사립유치원 연합회는 협력사항으로 연 1회 이천시청과 교육지원청, 유치원과의 간담회 개최 및 이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를 통해 유치원 교사의 연차 사용 시 단기 대체 교사비 지원 등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