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상공회의소, 기업인과 기관장 및 사회단체장 등 200여명 참여 신년인사회 개최
상태바
이천상공회의소, 기업인과 기관장 및 사회단체장 등 200여명 참여 신년인사회 개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4.01.1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상공회의소(회장 박경미)는 2024년 1월 10일(수), 17:00 빌라드아모르이천 2층 컨벤션홀에서 차성수 경기도 기후환경에너지국장,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김하식 이천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도의원을 비롯한 기업인과 기관장 및 사회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4 갑진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하였다.

박경미 이천상공회의소 회장은 신년사에서 지난 한해는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도전에 직면했으나 그속에서 여러 회원분들의 헌신과 협력으로 많은 성과를 이뤄냈다고 하였다. 이천상공회의소는 지역 유일한 경제단체로서 회원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소중히 여기고, 회원간 긴밀한 소통을 통해 비전을 공유하며 지역경제가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지속 가능한 모델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으며 모든 분의 다양한 의견과 참여가 이천시의 경제발전과 지역사회의 번영에 큰기여를 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하였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대신해 참석한 차성수 경기도 기후환경에너지국장은 신년사에서 경제가 매우 어렵지만 2024 갑진년에는 청룡의 기운을 받아 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자고 하였다. 실제 우리 경제를 떠받치고 견고하게 지켜온 기업인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올해도 불확실성이 높은 대내외 여건이지만 움츠리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우리 안에 내재된 위기극복 DNA를 통해 잘 딛고 일어설 것으로 믿는다고 하였고, 비상한 상황에서는 비상한 대응이 필요하며, 경기도가 그 역할을 하겠다고 약속하였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신년사에서 오늘 참석하신 이천시 국·과장님께서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해 줄 것을 약속하였다. 이천시는 작년에 경기도 시군에서 실시한 기업 SOS 대상 평가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밝혀 참석한 내빈의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이천시는 늘 기업인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고, 이천시에 첨단미래도시추진단 조직을 신설하여 이천시의 미래먹거리 개발과 첨단 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하여 이천시와 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송석준 국회의원은 신년사에서 코로나 후유증과 세계 전쟁, 고금리 고물가 등으로 기업인들과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지만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모든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무엇보다 기업인들이 더욱더 꿈을 펼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의 노력을 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우리 이천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가 될수 있도록 도로 기반시설을 마련하여 이천시가 최고의 교통여건이 될 것임을 확신하였으며, 다만 이천시의 발전을 저해하는 수도권정비규제 및 환경규제 등을 과감하게 걷어 내야할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이밖에 김하식 이천시의회 의장이 신년사를 통해 월급 빼고는 모든게다 오른 물가 상황이지만 희망의 소식도 들려오고 있으며, 이천시의회는 소상공인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입법활동에 더욱 치중할 것을 약속하며, 이천시 기업활동 투자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더 낮은 자세로 기업인들과 시민들과 함께 이천시 발전을 위해서 더욱 노력하고, 소통하는 공감 의회 행동하는 열린 의회를 위해 여러분과 함께 펼쳐나가겠다고 약속하였다.

마지막으로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 원종성 회장의 건배 제의를 끝으로 갑진년 희망찬 새해를 축하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