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남부시장실 및 민원소통기동팀, 시민체감 소통행정 구현 성과
상태바
이천시 남부시장실 및 민원소통기동팀, 시민체감 소통행정 구현 성과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4.01.0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민선8기 취임 이후 시민 체감 소통행정 구현을 위해 남부시장실 및 민원소통기동팀을 운영해 왔으며, 그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남부시장실은 민선8기 시작과 함께 남부권 주민들과의 현장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22년 8월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55회 630여명의 시민이 방문해 교통, 환경, 도로, 농업, 상하수도 등 다양한 분야의 불편사항 및 애로사항 660여건을 접수했다.

주요 추진사항으로는 ▲장호원 지역 좌석버스(114번) 운영재개 ▲의료취약 지역 해소를 위한 남부권 야간 진료(엘리야 병원) ▲수요응답형 버스 운영(똑버스) ▲농업환경개선(농배수로 정비공사) ▲체육시설확충(야외운동기구) ▲경로당 신축 및 개보수 등 크고 작은 민원불편사항에 대하여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민원소통을 강화하고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선8기 시작과 동시에 운영중인 민원소통기동팀은 2023년 1,310여건의 민원에 대하여 상담 및 현장점검등을 실시하여 시민들이 만족하고 공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소통폰 운영을 통하여 민원처리의 접근성과 소통 증대에 노력하고 있다.

김경희 시장은‘남부시장실 및 민원소통기동팀 운영은 시민중심 현장중심의 행정구현을 위한 것으로 앞으로도 소통행정 추진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