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재단 산하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는 오는 12월 20일(수) 서희청소년문화센터 2층 대강당에서 이천시 관내 중·고등학교 중 선정된 15개교 56개 동아리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년 사회참여 시민프로젝트 동아리 성장 나눔 공유회”(이하 공유회)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활동한 ‘사회참여 시민프로젝트 동아리 사업’의 마무리 마당으로 각 동아리의 활동 나눔을 통해 성취감과 동기를 높이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에는 ‘마장중, 설봉중, 율면중, 이천사동중, 이천양정여중, 증포중, 다산고, 율면고, 이천고, 이천세무고, 이천양정여고, 이현고, 장호원고, 한국도예고, 효양고’의 동아리가 참석한다.
공유회는 미니 박람회 형식의 동아리 부스를 운영하며 동아리 활동 내용을 PPT, 전시용 보고서, 공연, 영상, 성과물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공유한다. 전시와 별도로 설봉중 스트링챔버의 오케스트라 합주,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동아리 그린나래의 댄스, 설봉중 블루문의 밴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동아리 활동과 나눔행사에 참가한 청소년을 격려하기 위해 소박한 시상과 행운권 추첨이 준비되어 있고, 이천고 커피연구회가 마련한 핸드드립 커피 및 코코아 무료 나눔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관내 50여 개 동아리 250여명의 청소년이 활동 내용을 즐겁고 자유롭게 공유하고 소통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이천시교육협력센터 최형규 센터장은 “이천의 서로 다른 학교와 동아리의 사회참여 활동 공유를 통해 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자신이 사는 지역을 이해하고 참여하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