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관고동평생학습센터, 성탄 리스 제작 재능기부로 훈훈한 마무리
상태바
이천시 관고동평생학습센터, 성탄 리스 제작 재능기부로 훈훈한 마무리
  • 이천뉴스
  • 승인 2023.12.0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관고동평생학습센터는 지난 7월부터 진행한 장애인 프로그램총 18회차 운영을 종료하며 크리스마스 리스를 제작해 이천의료원과 소방서등 유관기관 10여곳에 재능기부로 전달하였다.

이천시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으로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을 매해 운영하고 있다. 관고동에서는 꽃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수업으로 수업 이후 귀가 케어까지 책임지고 장애인 6명과 비장애인 4명으로 구성하여 운영하였다.

학습센터 수강생들에게 함께 참여 할 수 있도록 회차별로 인원을 배려하여 많은 분들이 장애인과 함께 수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우리의 삶의 귀하고 소중한 관계임을 깨닫게 하는 시간이었다며 함께한 수업의 의미를 되새기고 장애인과의 소통에 따뜻한 마음과 애정을 담아 주었다.

장애인프로그램 참여자들은 배움의 기회를 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크리스마스 리스를 만들어 관내 유관기관 의료원, 소방서, 도자센터 만권당, 교육전수관, 농축협, 새마을금고, 장애인자립생활센터, 경기동부인삼조합, 청년이룸 카페 등 10개소에 전달해 시민과 함께 즐겨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한미연 관고동장은 “우리 모두의 아름다운 꽃 이라는 주제로 배움을 나누며 재능기부를 실천해주신 장애인프로그램 수강생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시민 모두에게 따뜻함을 전하는 행복한 크리스마스 리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