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 역량강화를 위한 우수사례 벤치마킹 실시
상태바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 역량강화를 위한 우수사례 벤치마킹 실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3.12.0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위원의 역량 강화와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하여 이천시 율면 주민자치회를 11월 30일 방문했다.

이날 벤치마킹에는 중리동 주민자치회 위원 25명, 율면 주민자치회 위원 3명이 참석하였으며 △율면 우수사례 발표(김영국 회장) △자연염색 체험(남혜인 장인) △율면 생활미디어 스튜디오 방문 순으로 진행하였다.

율면 주민자치회는 생활미디어스튜디오 조성, 청미천 피양지 조성, 소식지 발행, 작은 음악회 및 영화관 사업, 국화화분 나누기, 율면의 대표 축제인 ‘율면의 사계’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주민자치를 실천하고 있었다.

특히 2023년 경기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지난 7월 조성 완료된 ‘생활미디어스튜디오’를 방문하여 시설을 견학하고 모의 인터뷰를 진행해보는 체험을 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성우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주민자치위원 상호간의 결속력을 다지고, 견문과 안목을 넓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중리동 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주민자치사업 발굴에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인재 중리동장은 “선진지 견학을 통해 중리동 주민자치회 위원의 역량 강화뿐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주민자치회와 함께 중리동 발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