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회장 조완동)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역량강화 및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강원 특별자치도 원주시 반곡관설동 행정복지센터 외 강원도 일원을 방문하였다.
원주시 반곡관설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23년 원주시 주민자치 대상 평가” 최우수상, “강원 특별자치도 주민자치 박람회”서 장려상을 수상한 곳으로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반곡관설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마을 주민들에게 다채롭고 즐거운 소식들을 기사로 발행하는 “반곡관설동 마을신문” 제작을 통하여 수상하였으며, 관고동 주민자치회는 내년도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 중 하나인 “설봉설렘 소식지” 제작에 있어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고자 벤치마킹을 실시하였다.
관고동 주민자치회와 반곡관설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상호 간의 인사를 시작으로 사업 우수사례 공유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우수사례 공유 및 질의응답 시간에는 마을신문 제작 관련 자료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신문 기사 취재 방법을 비롯하여 내용 선정 ‧ 발행 부수 등 다양한 의견들을 주고받았다.
조완동 관고동 주민자치 회장은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반곡관설동 주민자치위원회의 벤치마킹을 통하여 서로 간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주고받아 기쁘다”고 말하였으며, “마을신문 제작 사업 사례 공유는 내년도 사업에 접목시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며, 양 기관의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