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대월면 주민자치회, 풍성한 큰 달 ‘달타령문화제’ 성공 개최
상태바
이천 대월면 주민자치회, 풍성한 큰 달 ‘달타령문화제’ 성공 개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3.09.2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 대월면 주민자치회는 23일 선선한 가을 저녁에 400여 명의 주민과 함께 대월면행정복지센터내 달모람공원에서 풍성한 큰 달 축제 ‘달타령문화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경기도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대월면 주민자치회 ‘큰달힐링로드 조성사업’이 장려상을 수상하여 받은 상금으로 마련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개최한 ‘달타령문화제’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한 송석준 국회의원, 허원 도의원 등 관내기관사회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월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자채방아농요 재연과 다양한 공연을 관람하고 노래자랑 등을 선보여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김경희 시장은 “귀한 자리를 마련해주신 대월면 주민자치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특히 ‘달타령문화제’는 경기도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 장려상을 수상하여 교부 받은 시상금으로 주민자치회와 주민들이 함께 개최하여 더욱 뜻깊다”며 고마움을 표시하고 대월면 주민들이 풍성한 보름달처럼 넉넉하고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보내기를 기원했다.
 
최건병 주민자치회장은 “흥겨운 우리 가락과 현대음악이 함께 어우러지고 다채로운 공연과 노래자랑으로 대월면 주민들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문화적 힐링과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