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예술가를 만나다. ‘이천 아티스트 토크 쇼‘
상태바
이천시, 예술가를 만나다. ‘이천 아티스트 토크 쇼‘
  • 이천뉴스
  • 승인 2023.09.21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문화재단(이사장 김경희)과 이천아트도슨트(회장 류봉열)는 이천에서 활동 중인 예술가를 찾아가 작가의 예술세계를 조망해보는 ‘작가를 만나다. 아티스트 토크 쇼’를 오는 9월 25일(월)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문화자치 백(100만원)사업으로 추진하는 첫 번째 아티스트 토크 쇼는 오는 25일(월) 오후 2시 이천도자예술촌(예스파크) 내 ‘갤러리 아트 플러스’에서 서양화가 장경옥 작가의 갤러리를 방문해 작품을 관람하고, 작가와 함께 추상화를 쉽게 이해하고 감상하는 요령은 물론 장경옥 작가의 작품 세계를 탐구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문화자치 백 사업으로 진행되는 ‘작가를 만나다. 아티스트 토크 쇼’는 이천에서 활동 중인 화가, 조각가, 도예가 등 5명을 선정해 작가의 작업실 또는 갤러리를 방문해 작가의 작업장은 물론 작품을 관람하고 작가와 대화하는 프로그램이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천 아티스트 토크쇼는 이천 작가에 대해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문의와 참가신청은 인스타그램 계정 ‘@이천 아트 도슨트’로 하면 된다.

문화자치 백사업은 이천시를 재밌게 바꾸고자 하는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자치사업을 활성화하고자 이천문화재단이 이천시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하여 선정된 시민이 직접 만든 문화예술활동이다.

한편, 이천아트도슨트는 예술 분야를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민 누구나 생활 속에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공유함을 목적으로 2016년부터 활동하고 있는 이천문화원 소속 학습동아리다. 그동안 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을 기록하고, 조각작품해설서 ‘걷다 보면 조각조각(1, 2)을 제작했다. 특히 오는 10월 5일부터 25일까지 이천 아트홀 아트갤러리에서 열리는 <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 2023 제1회 프로젝트 전 낯선 즐거움으로의 초대> 전에 조각 도슨트로 활동한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