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율면 이웃사랑봉사대, 지역농산물 먹거리 보장 지원사업
상태바
이천 율면 이웃사랑봉사대, 지역농산물 먹거리 보장 지원사업
  • 박진선
  • 승인 2023.09.2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율면 이웃사랑봉사대(대표 이경숙)는 9월 20일「2023 지역농산물 먹거리보장 지원 사업」첫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 사업은 경기도와 이천시에서 지역농산물 소비 확대 및 먹거리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공모사업으로 3년째 율면 이웃사랑봉사대가 선정되어 율면에서 생산되는 지역농산물을 이웃에게 전달하며 건강한 먹거리를 함께 나눌 계획이다.

이번 1차 먹거리 지원사업의 농산물꾸러미는 율면 포도(샤인머스켓)를 선정하였으며 추석 명절전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30가구에 직접 전달하였고, 또한 2회차 사업에서는 30가구에 율면에서 생산된 햅쌀을 지원할 예정이다.

율면 이웃사랑봉사대 이경숙 회장은“우리 지역의 우수한 지역농산물을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매우 기쁘고, 농산물꾸러미를 전달받은 독거어르신등 취약계층 가구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김세종 율면장은“어려운 이웃에게 늘 큰 힘이 되는 율면 이웃사랑봉사대 회원께 감사드리며, 이 사업이 농가소득 확대 및 소비 촉진, 그리고 취약계층과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한 율면”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진선
박진선
25parkjs@naver.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