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제주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교류협력협약(MOU) 체결
상태바
이천-제주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교류협력협약(MOU) 체결
  • 박진선
  • 승인 2023.09.1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정철화, 이하 “이천시 지속협”)는 13일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여는 생태적 삶”이란 주제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에 참석하였다.

이번 대회는 2023 대한민국지속가능발전대회 조직위원회와 전라남도, 순천시가 공동주최하였고,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과 순천시 일원에서 진행되었으며,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지속가능 발전 사례 체험 부스와 제25회 지속가능 발전 공모전 시상식, 지속가능 발전 이행 행동 선언 등의 행사가 열렸다.

특히 이천시 지속협은 제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이상윤, 이하 “제주시 지속협”)과 지역발전과 환경, 생태적 가치를 실현한 지속가능 발전 등에 대한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상호 방문과 소통으로 지속가능 발전을 향한 뜨거운 열정으로 협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천시 지속협 정철화 상임회장은 “이천시와 제주시는 지리상으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지속가능 발전이라는 동일 목표를 가지고 각 지역에서 활동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공감대가 형성된 것”이라면서 “오늘 이 MOU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지속협의 돈독한 관계형성과, 향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실정에 맞는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자”고 하였다.

이에, 제주시 지속협 이상윤 상임회장은 “이천시문화원과 자매결연을 위해 이천시를 방문한 경험이 있어 이천시가 더욱 친근하게 느껴지고 있으며, 양 도시 지속협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화답했다.

이날 MOU 체결에는 이천시 지속협 회원 17명과 제주시 지속협 회원 10명이 참여하였으며, 이천시 지속협에서는 대회에 참여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임금님표 이천쌀을 홍보하는 행사를 하기도 하였다.

박진선
박진선
25parkjs@naver.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