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노동인권공작소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이천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노동인권공작소와 업무협약 체결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3.09.1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재단 청미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최은주)은 15일 이천시 공모사업인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사전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사전간담회 진행을 통해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사업을 안내하고 각 기관간 소통 및 사회적협동조합 노동인권공작소(이사장 이상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의 노동인권교육과 관련하여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 위해 진행하였으며 협약에 따라 청미청소년문화의집과 노동인권공작소는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노동인권교육과 관련하여 상호협력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교육은 이천시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직접 방문하여 교육을 진행하며 노동 가치와 소중함을 이해할 수 있도록 총 2교시의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은주 센터장은 “노동인권교육을 통해 가치관이 확립되는 시기인 청소년 시기에 노동에 대한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며 노동인권감수성을 느끼고 알게 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 최남담 장호원읍에 위치한 이천시청소년재단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미래 역량 강화, 청소년 주도 활동 활성화, 지역적 성장기반 조성 프로그램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