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미선)는 9월 7일과 9일 전북 전주로 SK하이이엔지가 지원하는 ‘2023년 아동·청소년 문화탐방’을 진행하였다.
이번에 진행된 문화탐방은 SK하이이엔지가 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 지정 기탁한 지원금 4천9백만 원으로 추진되었으며 관내 지역아동센터의 아동과 청소년 330여 명이 참여하였다.
문화탐방에 나선 아이들은 경기전과 한옥마을, 전동성당 등을 탐방하며 다양한 문화를 즐기고 체험하였으며 이후 전주를 대표하는 음식인 비빔밥과 떡갈비도 먹으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문화탐방을 지원한 SK하이이엔지의 이돈영 수석은“아이들이 즐거워하니 더불어 좋았다”며“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천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의 김귀한 회장은 “오랜만에 버스를 타고 여행하는 기분으로 야외로 나와 신나게 즐기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더없이 행복했고 우리 아이들에게 문화체험 활동의 기회를 주신 SK하이이엔지와 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SK하이이엔지는 2016년부터 지금까지 이천시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을 후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7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의 후원금도 기업과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들이 모아져 모금된 금액을 후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시민의 자원봉사 참여 확대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월 봉사활동 주제를 선정하여 지역공동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매월 첫째주, 셋째주 수요일에는‘투명페트병 모으기 캠페인’도 진행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