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문화원, ‘경기 술문화 우리가 주도(酒道) 한다’
상태바
이천문화원, ‘경기 술문화 우리가 주도(酒道) 한다’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3.09.08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문화원(조성원 원장)은 이천문화원과 경기도문화원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 31개 시군문화원이 협력하는 지역특성화박람회 <제10회 페스티벌 IN 이천 : 경기 술 문화 우리가 주도(酒道)한다>를 이천을 대표하는 명소인 이천온천공원에서 9월 16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6시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페스티벌에는 경기31 지역문화 존(각 지역문화원의 술 문화 콘텐츠), 경기 술의 31빛깔 존(경기 지역의 스토리가 녹여진 술 시음 및 판매), 플레이 체험 존(술이 문화가 되는 참여형 체험), 이천먹거리 존(이천의 특산물 게걸무를 활용한 요리), 경기13개 마을의 유쾌한 노년이야기 존(어르신 지역문화 프로그램)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축제에 감성을 더할 다양한 주도 퍼포먼스 공연(가수 성용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더탑예술종합아카데미, DJ펀킨캣)이 준비되어 있다.

주최 측은 안전한 축제 운영을 위해 주류를 판매하는 축제인 만큼 축제 운영에 각별히 신경 쓸 예정이다. 미성년자 음주를 방지하기 위해 입장 시 신분증을 확인하고 입장 팔찌를 배부하고 팔찌를 소지한 경우에만 주류 구입 및 시음할 수 있도록 구매 절차를 강화한다. 또한 안전사고를 대비해 축제 장소에는 응급의료진 및 안전관리 요원이 상주토록 할 예정이다.

한편 이천문화원(조성원 원장)은 “경기도지역특성화박람회<2023페스티벌31 IN 이천 : 경기 술 문화 우리가 주도(酒道)한다>는 경기도지역문화원이<술 문화>을 주제로 지역축제의 대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많은 분들이 참여 해주셔서 축제를 즐겨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