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이천문화재단, 전통문화유산 한마당 “풍류, 夜行(야행)” 개최
상태바
(재)이천문화재단, 전통문화유산 한마당 “풍류, 夜行(야행)” 개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3.08.1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응광)은 오는 8월 26일(토)에 이천시 설봉공원에 위치한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2023 전통문화유산 한마당 “풍류, 夜行(야행)”》을 개최한다.

(재)이천문화재단이 이천시 무형문화유산의 진흥 및 활성화를 위하여 기획한 본 행사는 작년(2022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행사를 개최하며 지역의 대표 전통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하려고 한다. 또한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 시민 문화복지 증대와 지역 전통문화 및 무형문화유산의 가치 제고에 기여할 방침이다.

행사 당일 저녁 6시부터 행사의 개막을 알리는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50호 이천거북놀이보존회의 △이천거북놀이 공연과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41호 사기장 서광수의 △백자 달항아리 제작 시연 퍼포먼스가 있을 예정이며, 개막행사의 뒤를 이어 저녁 7시부터 밤 9시 50분까지 국내 무형문화재 단체 △초청공연(진도씻김굿, 고성오광대탈놀이, 구미무을농악)이 펼쳐진다.

개막행사가 열리기 전인 오후 2시부터 저녁 6시까지는 아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전통 연계 체험 프로그램(도자 전사 머그컵 만들기, 물레 체험, 목공 체험, 활판인쇄체험, 전통 매듭공예, 민화 그리기)을 진행한다.

공연과 체험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고 하니 자유롭게 행사에 참여하면 된다.

(재)이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응광)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이천 시민들께 다채로운 우리 전통문화의 멋과 풍취를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다”라며 “올해 행사는 부제 ‘夜行(야행)’이 덧붙은 만큼 시민 여러분들께서 ‘여름밤의 전통문화 산책’이라는 특별한 시간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