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설성면주민자치회 설성면 주민총회 – 연꽃축제
상태바
이천시 설성면주민자치회 설성면 주민총회 – 연꽃축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3.07.1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성면 주민자치회(회장 김대훈)는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어 스스로 고유 특성을 살린 『2023년 설성면 주민총회-연꽃축제』 행사를 지난 13일 관람객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펼쳤다.

설성면 주민자치회는 주민이 자치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기 위한 권한과 역할을 갖는 지역사회 주민대표기구로,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이 직접 발굴한 마을 발전을 위한 사업을 주민투표를 통해 최종 결정했다.

2024년도 주민자치사업으로 결정된 의제는 마을소식지 눈별통신 연2회 발간과 성호호수 연꽃단지 내 무더위쉼터 조성이며,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는 아름다운 성호호수 가꾸기와 노성산 가족친화 공간으로 가꾸기 사업이다.

연잎밥, 연잎떡부터 연잎슬러시와 연잎막걸리 등 이번 행사를 위해 설성면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직접 연잎을 채취하고 재료손질부터 요리까지 직접 준비했해 연꽃단지를 찾아주신 많은 손님들에게 도시락으로 제공하여 여름 소풍의 향취를 한껏 끌어올렸다.

더욱이 올해는 설성면 주민자치 평생학습 성과 발표회 연계하여 학습관련 성과 홍보, 체험, 판매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장 마련하였다. 평생학습 유화와 서예 작품전시 및 6개 팀의 다채로운 공연행사와 함께 연꽃액자와 거울 만들기, 부채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와인꽃장식, 비즈팔지와 압화글라스 만들기 등 체험부스관을 운영하여 맛있고 즐거운 연꽃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

김대훈 주민자치회장은“우리 설성면의 주민총회는 다른 지역과 달리 성호호수와 연꽃단지라는 지역고유특성을 살려 추진하였기에 그 의미가 더 뜻깊다. 지역 문화예술 축제 매년 새롭게 거듭나 설성면 주민의 화합의 선구적인 지평을 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