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청년정책발전소’ 제2기 이천시 청년활동가 양성과정 마무리
상태바
‘이천청년정책발전소’ 제2기 이천시 청년활동가 양성과정 마무리
  • 이천뉴스
  • 승인 2023.07.1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청년정책발전소(소장 이종경)는 지난 8일 이천시 농촌마을지원센터에서 ‘제2기 이천시 청년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의 수료생 16명은 지난 5일(수)부터 8일(토)까지 ▲비영리활동 캠페이닝과 브랜딩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이용한 소통 ▲축제 기획자의 실제 업무 ▲청년활동 선진사례 벤치마킹 등을 주제로 구성된 4회차 커리큘럼을 모두 수료했다.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할 수 있는 청년활동가 양성을 목표로 이천시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이번 양성과정은 청년활동가로서의 역량을 키우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어 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종경 소장은 “이천에서의 행복한 삶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영감과 동기부여, 양질의 교육, 청년들과의 네트워크를 제공해줄 수 있어 큰 보람을 느꼈다”며, “금번 교육을 수료한 청년활동가 16명의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천청년정책발전소는 청년정책과 청년문화 활성화를 주제로 활동하고 있는 관내 청년단체로서 2020년 2월 구성된 이후 이천시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 9월 16일(토) ‘제1회 이천청년축제’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