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마장도서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함께하는 ‘한마음 시니어’ 운영
상태바
이천 마장도서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함께하는 ‘한마음 시니어’ 운영
  • 박진선
  • 승인 2023.04.2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 마장도서관이 오는 5월부터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함께하는 ‘한마음 시니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마음 시니어’는 이천 마장도서관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봉사단이 협력하여 60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며, 대학생들과 시니어들이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정서적 교류를 할 수 있는 세대 공감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격주 금요일 오후 1시 ~ 5시까지 대면으로 진행되며, 꽃과 관련된 그림책을 읽고 찰흙으로 꽃 관련작품을 만들어내는 ▲조물조물 꽃을 만드는 책방, 시니어와 대학생이 한 팀이 되어 서로의 모습을 캐리커쳐로 표현해보는 ▲사박사박 그림 그리는 화방, 건강음료와 디저트를 만들어보는 ▲포근포근 마장 다방 등을 운영한다.

아울러 매 시간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진행하여, 시니어들이 스마트폰 어플 다운 및 사용법에 익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자 모집은 4월 27일(목)부터 시작되며, 이천시통합도서관홈페이지 또는 전화접수(☎645-3442)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고령화 시대를 맞아 MZ세대와 시니어들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나눔과 배려의 마음을 실천할 수 있는 ‘한마음 시니어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으며, 앞으로도 이천 지역 내의 도서관과 대학교가 협업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발굴해내서 꾸준히 지원하고 격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진선
박진선
25parkjs@naver.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