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창전청소년문화의집, 개관 18주년 기념축제 ‘나랑18세’ 성료
상태바
이천 창전청소년문화의집, 개관 18주년 기념축제 ‘나랑18세’ 성료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06.2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재단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이 개관 18주년을 맞아 ‘나랑 18세’ 기념축제를 진행했다.

이번 축제는 개관 18주년을 기념해 지역과 함께 즐기는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여 문화의집의 브랜딩을 강화하고 청소년의 주인의식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축제는 총 2부로 나뉘어 진행됐고, 1부 개관 기념식에는 기관 캐릭터 나랑이 조형물 제막식, 지도자와 청소년이 함께하는 축하공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2부에는 창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기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이 개관 18주년 및 친환경을 주제로 14여 개의 체험부스를 기획하여 알찬 재미와 추억을 선사했다. 또한 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를 연계한 ‘와~ 소행성’ 버스 체험식 성교육 활동 등이 함께 진행되어 풍성함을 더했다.

창전청소년문화의집 서호택 센터장은 ‘청소년이 직접 기획에 참여하고 운영하는 축제가 의미 있었고, 축제를 즐기는 청소년들을 보며 창의성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꿈과 즐거운 일상을 가꾸고 함께 성장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은 향후 여름축제‘나랑 summer’와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이천시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