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시설관리공단, 단월지역발전협의회 나눔 냉장고 방문
상태바
이천시시설관리공단, 단월지역발전협의회 나눔 냉장고 방문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03.1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신성현, 이하‘공단’)에서 운영 중인 나눔 냉장고에 지난 11일, 단월지역발전협의회 회원들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단월지역에서 생산한 쌀을 나눔 냉장고에 기부하고 나눔 냉장고가 어떻게 관리 운영되는지 그 과정을 둘러보기 위해 이루어 졌다.

단월지역발전협의회 회원들은 “나눔 냉장고를 둘러보니 예전에 콩한 쪽도 나눠 먹는 시절이 생각난다”며 “이웃들과 음식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생겨 반갑고 이런 공간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단 신성현 이사장은 “먹거리를 공유하고 나눔으로써 먹거리 자원의 낭비를 예방하고 먹거리를 매개로 이웃 간 소통과 공동체 회복에 나눔 냉장고가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발굴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단 나눔 냉장고’는 이천 시민이 음식물을 냉장고에 기부하면 필요한 이웃이 가져갈 수 있는 공유형 냉장고로, 공영주차장 8-6개소(푸주옥 앞)에 설치되어 평일 10시부터 19시까지 운영하며, 곡류, 통조림식품, 가공식품, 음료수 등이 공유 가능하며, 주류, 약품류, 건강보조식품, 불량식품, 유통기한 6개월 이하인 음식은 공유를 제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