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최우수기관 선정, 여가부장관상 영예
상태바
이천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최우수기관 선정, 여가부장관상 영예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12.1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전국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사업 종합평가를 실시한 가운데 이천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최우수기관 가운데 상위 5개 기관에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며 청소년 활동‧복지‧보호‧지도 등을 통하여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가정의 사교육비 경감 및 양육 부담 완화에 기여하는 청소년사업이다.

2021년 6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종합평가는 전국 330여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기관 중 농어촌형과 장애형, 다문화형을 제외한 기본지원형과 인원축소형 188개소 대상으로 2019년도~2020년도 2년 동안의 사업관리 영역, 사업수행성과, 행정참여도 등의 운영성과를 세부적으로 심사하였다.

이천시장 엄태준은 “청소년의 밝은 미래가 우리 모두의 내일을 위한 일”이라며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관심을 아끼지 않은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하였다. 이어서 “이천시 또한 청소년들이 다양한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하였다.

한편 이천시청소년재단 산하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19년 꿈길패션스쿨(패션디자이너 되보기 프로그램), 2020년 소중하개(犬) 지켜줄개(犬)(생명존중 동물매개 프로그램), 2021년 이心전心공감교실(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하다 프로그램)으로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 우수사례공모전에서 수상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