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도시와 농촌을 잇는 죽당천 산책로 조성한다
상태바
이천시, 도시와 농촌을 잇는 죽당천 산책로 조성한다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11.2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당천 산책로 조성사업(안)
죽당천 산책로 조성사업(안)

이천시 부발읍은 주민들의 산책 코스로 각광받고 있던 죽당천에 산책로를 조성하여 주민들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자 금년 11월 공사에 착수했다.

평소 죽당천은 접근성이 좋아 주민들이 산책하기 좋은 장소로 손꼽히는 곳이었고, 고령화 및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과 여가활동에 대한 주민들 관심이 더욱 증가되어 인근마을 주민들은 죽당천 한바퀴를 도는 것이 일상이 되었다.

이에 주민들의 생활밀접공간을 개선하고자 이천시 예산(50백만원)과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550백만원)의 총600백만원을 투자해 아미리(부발역) ~ 죽당리까지 3.5km에 달하는 죽당천 뚝방길에 태양광가로등 66개소, 인도교 4개소(L=17m, B=2m), 꽃길(L=3.3km)이 조성된다.

하천 법면에 쉼터를 조성하기 어려워 하천 내 위치한 교량을 구조보강 후 인도교(켄틸리버교)를 설치함으로써 간이쉼터로 이용함과 동시에 죽당천 농어촌도로 보행로와 연결되어 죽당천을 이용하는 주민들은 더욱더 편리해 질 것이다.

단, 제방정비와 씨앗살포는 동절기 공사 진행이 어려워 내년 3월에 법면정비와 식생매트를 설치하고, 사회단체를 통해 계절 꽃씨를 파종할 계획이다.

김학엽 부발읍장은 가로등이 없어 어둡고 그늘이 없어 이용주민들의 불편함이 많았으나 산책로 조성이 완료되면 주민들의 근거리 생활밀접공간을 자연친화적 힐링(Healung) 공간으로 개선함으로써 여가활동(걷기)의 중심지, 도시와 농촌을 이어주는 허브(Hub) 역할로 주민들 간 소통하는 중심지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