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창전청소년문화의집, 메타버스 활용 청소년을 위한 가상세계 활동 준비
상태바
이천시 창전청소년문화의집, 메타버스 활용 청소년을 위한 가상세계 활동 준비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11.16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남상오)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3일 ㈜플레이버스(대표 이제우)와 4차 혁명 시대 핵심요소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청소년프로그램 및 디지털 콘텐츠 개발을 목적으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서 상호 간 유기적 연대를 확립하고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을 위한 기술 자문 및 자료 정보를 공유하는 등 미래교육 기술 고도화 협력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창전청소년문화의집 서호택 센터장은 “메타버스로 청소년문화의집을 확장해 메타버시티로 나아가고자 하는 미래교육 개발에 있어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으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미래사회 핵심 역량 함양을 위한 이천시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영역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협약에 참석한 ㈜플레이버스 이제우 대표는 “메타버스 전문그룹으로서 메타버스 콘텐츠 제공을 통해 청소년의 미래 핵심 역량 함양은 물론 문화 콘텐츠 산업 세계화를 위한 메타버스 시대에 맞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은 2021년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천시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을 메타버스로 구현하였으며, 2022년부터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청소년 활동, 복지의 영역 등 이천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발하고 청소년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가상세계 플랫폼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