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시민들과 함께하는 제로 웨이스트 실천 캠페인
상태바
이천 시민들과 함께하는 제로 웨이스트 실천 캠페인
  • 박진선
  • 승인 2021.11.04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민호기)에서는 자원봉사 교육강사단(단장 박사성)과 함께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하는 우수프로그램에 공모하여 “야~ 나두 제로웨이스트 할 수 있어”라는 슬로건으로 업사이클링 활동과 플로깅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10월 20일, 25일 업사이클링으로 완성된 에코백 260개를 밑반찬 봉사단(중리동봉사단, 관고동징검다리 봉사단)에 전달하였다.

이천시 자원봉사 교육강사단은 경기도우수프로그램을 2021년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폐현수막을 이용한 업사이클링 활동과 공원 일대에서 플로깅 활동을 이천 시민들과 함께 진행하여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해 왔다.

또한 이현고등학교 학생들과 꿈의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로웨이스트 실천 캠페인 교육과 버려진 캔을 이용한 반려식물 캔아트 화분을 이천 희망 마켓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께 전달하였다.

중리동봉사단(회장 김옥우), 관고동징검다리봉사단(회장 이옥선)은 “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한 제로 웨이스트 실천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일회용 비닐봉지 사용량은 줄이고, 재활용 사용은 늘리는 탄소중립 자원봉사에 동참할 수 있어 감사하다“ 고 밝혔다.

민호기 센터장은 “탄소중립을 위한 기후위기 대응 자원봉사 활동에 지속적인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에코백을 만들 수 있도록 장소를 제공해 주신 관고동행정복지센터(동장 노재덕) 관계자분들께 감사함”을 전했다.

박진선
박진선
25parkjs@naver.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