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메타버스 속 누리호 발사 및 성공 기원 행사 성료
상태바
이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메타버스 속 누리호 발사 및 성공 기원 행사 성료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10.2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산하 청미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최은주)은 지난 10월 20일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메타버스 가상세계에서 누리호 발사와 성공 기원 행사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 동아리가 설계하고 과학 동아리가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소속 과학 동아리는 10월 21일 발사 예정인 누리호에 관한 과학지식과 그 의미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후 메타버스 동아리가 가상세계에 구현한 누리호를 발사하는 과정을 지켜보며 누리호 발사 성공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이번 프로그램에 대해 과학 동아리가 최근 과학기술계 이슈를 발굴하고, 메타버스 동아리가 가상세계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한 청소년 간 연계활동이었다고 평가했다.

참가자인 과학적인 10대 동아리원 이승연 청소년은 “순수 우리나라 기술로 누리호를 만들어 낸 우주항공 과학기술인이 대단하다고 느끼었고, 나도 후학이 되어 지속적인 기술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아울러 가상세계를 구현한 청소년 건축동아리 강병민 청소년은 “누리호 제작을 하며 메타버스가 새로운 과학 실험실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21일 발사 예정인 누리호의 성공을 기원하며 우리나라 우주항공기술이 세계적으로 도약하는 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2019년 전국 최우수 청소년수련시설로 선정된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이천시 남부권역 청소년 대상으로 미디어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찾아가는 미디어 나눔버스, 청미Festival, 드론쇼, 동아리 운영 및 방과후아카데미 등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참가 모집은 이천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하고 있으며 청소년 교육과 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