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간부공무원 행복실현 정책 교육 실시
상태바
이천시, 간부공무원 행복실현 정책 교육 실시
  • 이천뉴스
  • 승인 2021.05.24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1일 이천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행복실현 정책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천시장(엄태준)과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정부 행복정책 왜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사)국민총행복전환포럼 이지훈 상임이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이날 강의에서 이지훈 상임이사는 행복의 개념부터 행복정책에 대한 중앙정부, 지방정부 동향 등에 대한 설명과 아시아의 부탄, 남미의 코스타리카, 북유럽의 핀란드 등과 같은 국제 사례를 비교 하며 향후 행복정책 구현을 위한 국가와 지방정부의 역할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더불어 우리사회 패러다임을 경제성장에서 국민총행복(GNH)으로 전환해야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지방정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을 강조했다.

한편 교육에 참석한 엄태준 이천시장은 “행복이 무엇인지부터 정확히 알아야 한다. 또한 우리가 펼치는 정책들이 과연 시민들에게 얼마나 행복감을 줄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며 시민 행복을 선언적 의미가 아니라 실현가능한 현실로 만드는 이천시가 될 수 있도록 이천시 정책실현의 주인공인 간부공무원들이 의무감을 갖고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무한 경쟁사회, 비교와 차별이 여전한 사회, 코로나와 같이 삶을 파고드는 위기 속에서 사람과 정을 나누고 서로의 다친 마음을 보듬으며 모든 시민이 저마다 행복을 꽃피우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이천시의 첫걸음에 세간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