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장호원초,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상태바
이천 장호원초,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박진선
  • 승인 2021.04.26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어머니회, 학부모회, 학교운영위원회, 학생자치회, 지역파출소가 함께하는 소통의 장 마련

장호원초등학교(교장 정용욱)는 4월 21일 ~ 22일 이틀간, 녹색어머니회와 학생자치회가 주관이 되어 학교 후문에서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스쿨존 내 운전자들의 안전의식과 불법 주정차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녹색어머니회, 학생자치회, 장호원 파출소, 교직원 등 50여 명이 함께한 캠페인에서 우리 학교 스쿨존을 알리고 제한속도 준수 및 스쿨존 내 불법 주정차 금지를 지켜야 함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평소 장호원초등학교 스쿨존 주변은 제한속도 위반 차량 및 불법 주정차 차량으로 인해 안전사고에 대한 위험이 늘 도사리고 있어 이번 교통안전 캠페인은 더 의미가 있다.

또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스쿨버스 정류장 추가 설치 및 주정차 단속 카메라 설치 등 보완점을 발견하였고, 학생안전을 위한 스쿨존 인프라가 구축될 수 있도록 학교 구성원 모두가 뜻을 모으는 계기가 되었다.

한은정 녹색어머니회장은 “어린이들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보행자 중심의 교통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며 말했다.

또한 캠페인에 참가한 전교어린이회 회장은 “친구들과 함께 스쿨존 내 교통안전 수칙을 알릴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이러한 캠페인이 계속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정용욱 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과 학부모님들, 그리고 운전자들이 안전의식을 배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제도적으로 문제점이 발견된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관련 기관들에서 해결을 해 주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박진선
박진선
25parkjs@naver.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