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차량이용한 비대면 시민힐링 소통행사 개최 눈길
상태바
이천시, 차량이용한 비대면 시민힐링 소통행사 개최 눈길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02.09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백사면을 시작으로 14개 읍면동을 돌며 무대영상차량을 이용한 비대면 방식의 시민힐링 소통행사를 열고 있다.

지난 달 28일 백사면을 시작으로 이번 달 말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힘들고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코로나19 극복의지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시민소통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무대영상차량을 이용하여 읍면동의 지정된 장소에 무대를 만들고, 시민들은 본인의 차량 안에서 자동차극장처럼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소통행사는 지역예술인 공연, 시민과의 대화, 읍면동 자체 행사(주민자치발표, 주민설명회 등) 및 가족영화 상영 등의 순으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다른 사람과 접촉이 없는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어 감염의 우려가 없고, 모처럼 야외에 나와 시장과의 대화는 물론 공연과 영화도 관람하며 기분전환도 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호응이 좋다”고 말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우리들의 소중한 일상이 무너져 내리고 있다. 언제까지 집콕을 하며 상황이 나아지기만을 기다리는 것이 능사는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보다 안전한 방식을 찾아 성공적으로 행사를 치른다면, 이번 사례가 경기도를 넘어 전국적인 모범사례가 되고, 시민들에게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소통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지침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되고 있으며, 행사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각 읍면동행정복지센터로 신청을 하면 참여할 수 있다. 다만, 행사 특성상 장소 규모에 따라 참여인원이 일부 제한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