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전청소년문화의집 기관 대표 홍보 캐릭터 “나랑이” 제작·발표
상태바
창전청소년문화의집 기관 대표 홍보 캐릭터 “나랑이” 제작·발표
  • 이천뉴스
  • 승인 2020.12.22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재단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은 기관 대표 캐릭터를 제작, 초·중·고등학교와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문화의집 이미지 제고 및 사업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지난 9월 기관의 브랜드화를 위해 캐릭터를 제작해보자는 야심찬 포부를 안고 문화의집 청소년지도사와 함께 문화기획단 청소년들이 함께 진행한 프로젝트인 캐릭터 제작소를 통해 문화의집 캐릭터 ‘나랑이’를 완성했다고 밝혔다.

캐릭터 ‘나랑이’는 (재)이천시청소년재단의 미션인 현재를 즐기는, 미래를 여는, 청소년을 존중하는 청소년이 주인인 재단의 비전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캐릭터 머리와 등에 있는 나뭇잎은 창전청소년문화의집 상징인 느티나무 잎을 디자인화 하여 청소년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서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창전청소년문화의집 캐릭터인 ‘나랑이’의 디자인은 공모전 및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수집된 디자인으로 구성하였으며, 이천시 수많은 청소년들의 의견을 담아 4개월 동안 노력한 끝에 최종 캐릭터 제작 및 한국저작권위원회 캐릭터 저작물 등록을 완료하였다.

창전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담당자는 “캐릭터가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 및 청소년들과 라포 형성을 위한 매개체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나랑이의 의미처럼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중심인 청소년활동 전문 기관으로 발돋움할 것이다.”라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였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