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신둔 특성화 프로그램, 예술요리와 문화그릇 운영
상태바
이천 신둔 특성화 프로그램, 예술요리와 문화그릇 운영
  • 박진선
  • 승인 2020.10.07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신둔면주민자치학습센터에서는 신둔면 특성화 프로그램으로『도자로 만나는 예술요리+문화그릇』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이다.

신둔면에서는 도자예술마을 예스파크의 지역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요리를 통해 도자의 쓰임새를 다변화 하고 프로그램 참가비로 그릇을 구매하는 효과를 살려 지역의 도자 식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예술요리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또한 지역의 유명 쉐프가 소개하는 우리지역 특산품을 주제로 만드는 음식을 만날 수 있는 기회로 많은 시민들이 가을밤의 예스파크 매력 속으로 빠져볼 기회를 제공 할 계획이다.

『 예술요리+문화그릇』은 10월 12일 1차시를 시작으로 총 3차시로 구성되며 1차시“이천쌀로 품어 초밥”, 2차시, “이천 로컬푸드 홀릭 동파육”, 3차시“임금님표 한우 스테이크” 로 이천지역 특산품을 주제로 유명 쉐프의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레시피 공유와 음식시연 도자 테이블 셑팅까지 지역에 대한 새로운 관심과 매력에 빠져보는 시간으로 나이트 열차투어 등 풍성한 기획을 준비하였다. 신둔면 행정복지센터로 전화접수(644-8487)가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은 시청홈페이지 알림사항을 참고하여 문의 할 수 있다.

신둔면장(우현녀)은 이천도자예술마을이 관광인프라가 조성되었으나 방문객 등 교류부족이 지역경제 침체로 이어져 지역의 문화자원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와 변화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문화학습 체험 이후 예스파크 재방문으로 연계 할 수 있도록 기획의 차별화를 강조하였으며, 학습을 통해 문화적 역량을 향상하여 참가자들이 지역 클리에이터의 적극적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히며, 코로나19상황에 대처하여 유연하게 운영할 것을 당부하였다.

박진선
박진선
25parkjs@naver.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