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온라인 독서모임‘내 방안의 도서관’북적북적
상태바
이천시 온라인 독서모임‘내 방안의 도서관’북적북적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0.03.1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이천시 공공도서관이 지난 2월 25일부터 임시휴관에 들어간 가운데, 마장도서관이 시민들의 지속적인 독서활동을 위해 기획한 온라인 독서모임인 「내 방 안의 도서관」이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내 방 안의 도서관」은 100일 글쓰기 챌린지, 50일 방구석 도서관(독서토론), 30일 감성한잔 시 필사, 모임에 130여명이 참여하여 지난 2월 25일을 시작으로 매일 쉼 없이 이어지고 있다.

독서모임을 위해 개설한 온라인카페에서는 매일 아침 공개되는 시와 글쓰기 주제에 따라 시 필사 인증샷과 개성 넘치는 글이 올라오고 있고, 독서토론모임에서는 댓글참여 방식으로 열띤 토론이 벌어지는 등 연일 온라인 카페가 북적이고 있다.

독서모임 참여 회원은 “도서관에 갈 수 없는 아쉬움을 달래며 내 방안의 도서관에 참여하고 있다. 코로나 19로 지친 마음이 힐링 되는 시간이다.” 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과 이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등 외출 자제로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심리적 스트레스가 잠시나마 해소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온라인 독서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재개관 이후에도 지속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