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님표 이천쌀 운영본부, 생산부터 유통까지
상태바
임금님표 이천쌀 운영본부, 생산부터 유통까지
  • 양동민
  • 승인 2007.04.2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본부장 현종기 컨설턴트 임명

이천시는 최근 ‘임금님표 이천쌀 운영본부’ 설립에 관한 조례가 시의회에서 통과됨에 따라 지난 11일 본부장에 현종기(35)씨를 임명하고, 분야별 전담 인력을 구성하는 등 본격적인 가동 채비를 마쳤다.

현 본부장은 서울대학교 원예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환경조경학과를 수료했으며, (주)지역농업네트워크 컨설팅에서 근무하면서 농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연구하는 등 농업분야에 해박한 지식을 지녔다는 평가다.

‘임금님표 이천쌀 운영본부’는 종전에 운영하던 ‘쌀사랑본부’ 업무에 생산·저장·가공·판매·마케팅까지 더해 생산단계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관리하는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된다.

이는 임금님표 이천 쌀의 생산·판매·유통 전 부문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브랜드가치 제고 등 농산물 수입개방에 대비, 이천 쌀의 경쟁력을 높이면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데 운영목적이 있다.

운영본부는 임금님표 이천쌀의 전문화와 차별화를 위해 마케팅관리자, 판매관리자, 품질관리자, 인터넷쇼핑몰 전산관리자 등 전문 인력을 갖추고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했다.

현재, 고품질쌀 생산사업(임금님표 명품쌀 생산단지 500ha)의 점검 및 관리 업무에 착수했으며, 맞춤형 비료 지원 사업을 비롯해 못자리용 상토지원, 행정 지도 등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